::::성균관대 전력전자연구실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HOME > 게시판 > 새소식

 
작성일 : 18-11-14 17:14
IEEE PEAC'2018 국제학술대회 참관기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137  


지난 2018114일부터 7일까지 중국 심천 (Shenzhen, China)에서 개최된 The 2nd IEEE International Power Electronics and Application Conference and Exposition (IEEE PEAC’2018)를 원충연 지도 교수님과 함께 전범수, 박정민 박사과정과 김범준, 정원상 석박통합과정이 다녀왔습니다.

이번 IEEE PEAC’2018 학회는 기존 아시아권의 국제 학회와 달리 학회에 논문을 투고하는 국내외 학생들 중 일부에게 학회 지원금 (Student Travel Fund)을 제공하였습니다. 학회에서 안내해주는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의 개인 이력과 학생증의 스캔본 작성하여 지원한 결과, 정원상 석박통합과정이 학회 지원 학생으로 선별되어 지원금 3000RMB를 수여 받았습니다.

 학회가 시작하는 첫날 (2018/11/05)Plenary Session이 진행되었습니다. 버지니아텍의 Fred C. Lee 교수와 아칸소 대학교의 Alan Mantooth 교수 등 각지 유명 인사들이 Wide Band-Gap 반도체 소자 확산에 따른 다양한 차세대 전력전자 주제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학회의 두 번째 날 (2018/11/06)에는 전범수, 박정민 박사과정과 김범준 석박통합과정의 포스트 세션 발표와 정원상 석박통합과정의 오랄 세션 발표가 있었습니다. IEEE PEAC’2018 학회에 많은 전력전자인이 참여한 만큼, 포스트 세션에서 많은 참석자들의 질문이 있었고 논문 주제에 대한 폭 넓은 브레인스토밍을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정원상 석박통합과정은 오랄 세션 발표 전에 원충연 교수님 지도 하에 많은 발표 연습을 하였고, 스토리 텔링 기반으로 수정된 장표 덕분에 Best Presenter상을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학회의 세 번째 날 (2018/11/07) 오전에는 '지속 가능항 에너지 시스템 및 전력전자 장치의 제어'에 관련한 발표와 '전력 품질 향상을 위한 Fault Detection and Diagnosis'에 관련한 발표를 들었습니다. 이 날 오후에는 원충연 지도 교수님과 학생들이 함께 중국 관광지 중 하나인 세계지창(Window of the world)을 다녀오며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