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전력전자연구실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HOME > 게시판 > 자유게시판

 
작성일 : 18-02-27 12:07
2018 년 2 월 26 일 '블랙팬서' (석사과정 배기훈)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412  

 


2018226,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 캠퍼스에서 열리는 선배님들의 졸업식에 참석하여 축하해드린 후 돌아오는 길에 점심식사를 한 후 용산 CGV에서 라이언 쿠글러 감독의블랙팬서를 관람하게 되었습니다. 화려한 액션과 CG, 우리나라 부산 광안대교 일대를 배경으로 주요 액션 신이 촬영되어졌고, 특히 마블이 선보이는 새로운 히어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 영화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영화 블랙팬서에는 세계 최고 빈민국가로 알려진 와칸다 왕국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 왕국은 오래전 비브라늄 원석이 와칸다에 떨어졌고, 이 금속으로 인해 엄청난 과학문명이 발달한 국가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이 세상에 알려지면 이를 빼앗으려는 이들이 나타나 자신들의 평화를 파괴할 것을 걱정하여 세상에 비밀로 한 채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또한 와칸다엔 다섯 부족이 존재하는데 그중 대표를 선발해 와칸다의 왕으로 추대하고, 왕에게만 보라색 허브를 먹게 하여 강한 힘을 가지게 한 후 그 왕을 블랙팬서라고 칭했습니다. 이러한 블랙팬서가 탄생하는 장면이 영화의 첫 장면으로 나오게 되고, 다음 장면은 오랜 시간이 흘러 1992년 캘리포니아를 배경으로 한 장면이 이어집니다.

 

1992년 캘리포니아의 한 아파트에서 두 청년이 무기를 꺼내놓고 뭔가 일을 꾸미려는 준비를 하는 장면을 보여주면서 시작을 합니다. 한 청년이 뭔가를 감지하고, 친구에게 무기를 숨기라 말을 하자마자 노크가 이어집니다. 문을 두드린 이들은 아프리카 비밀왕국 와칸다에서 온 블랙팬서와 전사들이었습니다. 무기를 숨기라 말했던 청년은 블랙팬서의 친동생이지만 와칸다에만 존재하는 최강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불법으로 빼돌려 무기로 만들어 흑인 인권을 위해 전쟁을 치를 생각을 가진 자였습니다. 하지만 믿었던 친구가 블랙팬서가 세상 밖으로 보낸 스파이였습니다. 친구에 의해 계획이 들통 나자 청년은 배신감에 친구를 죽이려하지만 블랙팬서가 친구를 구함과 동시에 자기 친동생을 죽이게 됩니다. 블랙팬서는 친구에게 자신이 동생을 죽인 것을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도록 주의를 준 후 함께 고향인 와칸다로 돌아가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 블랙팬서가 죽자(영화<시빌 워>에 나오는 폭발사고로 인해), 와칸다는 새로운 왕을 뽑는데 4개의 부족은 선대왕의 아들인 티찰라가 왕이 되는데 찬성을 하지만 산 속에 사는 부족은 티찰라가 왕이 되는것에 반대를 합니다. 와칸다의 전통상 왕에 도전하고 싶은 자는 대결을 통해 승리자가 왕권을 가지게 되는데 산속에 사는 부족 대표는 티찰라와의 결투에 도전을 했으나 항복을 하게 되어 결국, 티찰라는 와칸다의 새로운 왕, 새로운 블랙팬서가 됩니다. 새로운 왕좌에 오르자마자 티찰라는 와칸다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외부인 클로가 비브라늄을 부산에서 거래한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자 전사 오코예와 그가 사랑하는 여인 니키아는 부산으로 향하게 됩니다. 블랙팬서(티찰라)는 부산에서 잘 아는 CIA 요원 에버렛 로스를 만나게 되고 클로 일당과 격렬한 전투 끝에 클로를 생포를 하게 됩니다. 클로를 심문하는 과정에서 클로의 일당의 습격게되어 CIA요원 로스가 니키아를 구하려도 큰 부상을 입고, 블랙팬서(티찰라)는 클로 일당을 잡기위해 서둘러 나섰지만 실패를 하게 됩니다. 전투 과정 중에서 티찰라는 그에게 총을 쏜 인물(에릭 킬 몽거)의 목에 자신의 할아버지와 똑같은 반지가 있는 것을 보게 되고 이를 이상하게 여겨 와칸다로 돌아온 후 와칸다의 성직자 역할을 하는 주리(1992년 두 청년중 블랙팬서의 스파이 )에게 자신(티찰라)의 삼촌에 대해 질문을 하게 되고 1992년 캘리포니아에서 있었던 이야기를 듣게 되고 에릭 킬 몽거가 자신의 사촌임을 깨닫게 됩니다. 에릭 킬 몽고는 자신의 아버지의 복수를 하고, 비브라늄으로 만든 무기를 힘이 없는 흑인들에게 나눠줘서 세계를 재편하려 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에릭 킬 몽거는 스스로 와칸다로 찾아가 왕위에 도전을 하게 됩니다. 티찰라와 에릭 킬 몽거의 대결에서 에릭 킬 몽거가 티찰라를 폭포 아래로 떨어뜨리고 승리를 하게 됩니다. 왕이 된 에릭 킬 몽거는 왕이 되자마자 비브라늄을 세계 곳곳에 있는 와칸다 요원들에게 보내라고 명령을 합니다. 죽은 줄로만 알았던 티찰라는 산속 부족이 데리고 있었고 허브를 먹고 다시 블랙팬서의 힘을 가지게 됩니다. 티찰라는 곧 바로 에릭 킬 몽거의 계획을 막기위해 산 아래로 내려가게 되고 엄청한 액션씬들을 선보이게 됩니다. 결국 티찰라가 에릭 킬 몽거의 가슴에 칼을 꽂게 됩니다. 에릭 킬 몽거는 아버지가 와칸다의 노을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지라는 말을 티찰라에게 하게되고, 티찰라는 에릭 킬 몽거에게 와칸다의 노을을 보여줍니다. 노을을 보면서 에릭 킬 몽거는 죽게되고 티찰라는 지금까지 존재를 숨겨 평화를 유지했지만 이제 와칸다의 존재를 알리고 사각지대에 있는 같은 인종(흑인)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자 예전에 삼촌이 죽은 아파트와 그 일대의 건물을 매입하여 그곳에 의료과학 시설을 짓는다는 내용의 영화입니다.

 

마블이 제작한 영화답게 압도적인 스케일과 하려한 볼거리로 눈의 즐거움을 주는 영화였습니다. 오늘 하루 졸업하신 선배님들도 축하드리고 연구실 인원 전체가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문화생활을 즐기며 재충전의 시간을 갖도록 해주시고 항상 저희들을 신경써주시는 원충연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